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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2-11-01 08:2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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P&G, 유니레버, LG생활건강 등 주로 생활용품을 판매하는 기업에서 많이 사용하며, 단일 제품군 내에서 여러 개의 브랜드를 사용하거나 하나의 브랜드만 사용하기도 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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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marketing 戰略론]
주제 : Concept Communication
기존의 브랜드와 差別(차별) 화된 개별 브랜드로 출시하는 efficacy
-개별 브랜드란
개별브랜드 戰略은 독립적이고 상호 연관성이 적은 각각의 브랜드가 다른 브랜드와 결부됨이 없이 주도적인 역할을 수행한다. 이러한 독립적 브랜드는 각각의 독자적 개별 戰略을 필요로 하기 때문에, 여러 비즈니스 영역을 통합ㆍ관리하는 통합브랜드와는 달리, 규모의 경제와 시너지 efficacy를 기대하기 힘들다. 그러나 개별브랜드 戰略은 기능적 편익으로 포지셔닝하여 세분화된 해당 目標(목표)시장을 efficacy적으로 공격할 수 있으며, 비록 비용은 더 들 수 있으나 신제품이 기존 제품 영역을 획기적으로 돌파해나갈 수 있다는 advantage을 가지고 있따 주요 편익을 반영한 강력한 이름을 사용하여 새로운 제품 관련 연상 이미지를 창출할 수 있다는 이점도 역시 이 戰略의 특징이라 할 수 있따
개별브랜드는 라인브랜드(line brand)라고도 한다.
개별브랜드를 사용하는 가장 큰 이유는 신제품을 출시하였을 때 이미 알려진 기업명이나 공동 브랜드명을 사용하는 것보다 제품을 差別(차별) 화시키기가 유리하며, 제품의 속성이나 특징을 잘 나타내어 각 브랜드의 이미지를 소비자에게 쉽게 전달할 수 있기 때문일것이다 또한, 실패한 브랜드의 부정적 이미지가 다른 브랜드에 미치는 影響(영향)을 최소화할 수 있고, 특정한 고객층을 대상으로 marketing 활동을 수행할 수 있다는 이점이 있따 그러나 marketing 비용이 많이 들고 경쟁시장에서의 우위확보에 어려움이 따르며, 지속적인 브랜드 관리가 어렵다는 단점이 있따 따라서 개별브랜드만을 사용하기보다는 기업브랜드(corporate brand)와 패밀리브랜드(family brand), 브랜드 수…(투비컨티뉴드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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