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udan.co.kr [hot] 2014년 1학기 성인학습및상담론 기말시험 核心체크 > sudan2 | sudan.co.kr report

[hot] 2014년 1학기 성인학습및상담론 기말시험 核心체크 > sudan2

본문 바로가기

sudan2


[[ 이 포스팅은 제휴마케팅이 포함된 광고로 커미션을 지급 받습니다. ]


[hot] 2014년 1학기 성인학습및상담론 기말시험 核心체크

페이지 정보

작성일 23-02-01 06:04

본문




Download : 20141_기말_교육3_성인학습및상담론.pdf




(1) 성인의 槪念 定義(정이)
③ 경험, 훈련, 연습: 행동의 變化는 경험이나 훈련 또는 연습에 의해 나타나는 것
(4) 성인학습에 대한 槪念 定義(정이)
제10장 실시단계에서의 지도전략(戰略)

제5부 성인학습의 활성화 課題
성인학습및상담론,방통대성인학습및상담론,방송대성인학습및상담론,성인학습및상담론요약,성인학습및상담론핵심


② 행동의 變化: 교육학적인 견해로는 바람직한, 진보적인 행동의 變化만을 학습으로 간주
방송통신 > 기말시험
② 비형식적 학습: 학교교육 이외의 성인교육기관 등을 통해서 이루어지는 비교적 조직적이고 의도적인 학습
제1장 성인학습에 대한 이해

제8장 성인학습지도의 개념(槪念) 및 원리
① 성인이 계속적으로 발달하는데 있어서 가장 중요한 요수는 학습
② 마이어(Mayer)의 定義(정이): 연습, 훈련 경험의 결과로 인하여 사회에서 성인이라고 간주되는 사람들의 지식, 태도, 그리고 행동이 비교적 지속적으로 變化되는 과정

제7장 성인학습 과정론

제15장 성인학습의 활성화 課題
① 형식적 학습: 학교교육 등과 같이 조직적이고 의도적인 과정을 통해 이루어지는 학습

제12장 성인학습 상담의 기초

② 일반적 定義(정이): 사회적으로 생산적인 일을 수행하고 자신의 삶에 대해 기본적인 책임을 지닌 자
제1부 성인학습의 기초 제1장 성인학습에 대한 이해 제2장 성인학습자의 이해 제3장 성인의 발달특성 제2부 성인학습의 이론적 기초 제4장 전통적 주요 학습이론 제5장 성인기 발달이론 제6장 앤드라고지(andragogy) 제7장 성인학습 과정론 제3부 성인학습지도의 실제 제8장 성인학습지도의 개념 및 원리 제9장 준비단계에서의 지도전략 제10장 실시단계에서의 지도전략 제11장 정리단계에서의 지도전략 제4부 성인학습 상담의 방법 제12장 성인학습 상담의 기초 제13장 성인학습 상담의 내용과 방법 제14장 유능한 성인학습 상담자 제5부 성인학습의 활성화 과제 제15장 성인학습의 활성화 과제 - 각 장별 출제예상문제 제공(해설 포함) -


제13장 성인학습 상담의 내용과 방법
④ 지속적인 efficacy: 變化된 행동을 학습으로 간주하기 위해서는 그 efficacy가 오래 지속되어야 함
제3부 성인학습지도의 실제



③ 무형식적 학습: 우발적이고 비조직적이며 매우 짧은 시간 내에서도 이루어질 수 있는 학습
1. 성인학습의 槪念
2014년 1학기 성인학습및상담론 기말시험 核心체크

제1부 성인학습의 기초

제3장 성인의 발달속성
17085_001.jpg 17085_002.jpg 17085_003.jpg 17085_004.jpg 17085_005.jpg
제5장 성인기 발달이론

① 메리엄과 브로킷(Merriam & Brockitt)의 定義(정이): 교수-학습의 대응관계에 있어 교육자가 수행하는 일에 대응하는 측면으로 학습자의 내부에서 일어나는 인지적 과정

- 중략 -
제4부 성인학습 상담의 방법

Download : 20141_기말_교육3_성인학습및상담론.pdf( 18 )


제4장 전통적 주요 학습이론
제6장 앤드라고지(andragogy)
제2장 성인학습자의 이해
제1부 성인학습의 기초
- 각 장별 출제예상문제 제공(해설 포함) -
제14장 유능한 성인학습 상담자

순서

(3) 학습의 형태
제1장 성인학습에 대한 이해



⑤ 내면적 행동의 습득, 수정: ‘행동의 變化’에서 ‘행동’은 외형적 행동뿐만 아니라 가치, 신념, 태도 등과 같은 내면적 행동까지도 포함됨. ‘變化’는 어떤 행동의 습득이나 수정을 의미



제11장 정리(整理) 단계에서의 지도전략(戰略)

(2) 학습의 槪念 定義(정이)

제2부 성인학습의 이론적 기초

제9장 준비단계에서의 지도전략(戰略)

① 노울즈(knowles)의 심리학적ㆍ사회학적 定義(정이): 성인의 역할을 수행하는 사람 및 자신을 성인으로 인식하는 사람 모두가 성인에 포함

설명


다.
REPORT 73(sv75)



해당자료의 저작권은 각 업로더에게 있습니다.

sudan.co.kr 은 통신판매중개자이며 통신판매의 당사자가 아닙니다.
따라서 상품·거래정보 및 거래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 이 포스팅은 제휴마케팅이 포함된 광고로 커미션을 지급 받습니다 ]]

[저작권이나 명예훼손 또는 권리를 침해했다면 이메일 admin@hong.kr 로 연락주시면 확인후 바로 처리해 드리겠습니다.]
If you have violated copyright, defamation, of rights, please contact us by email at [ admin@hong.kr ] and we will take care of it immediately after confirmation.
Copyright © sudan.co.kr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