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교육工學 활용의 現況(현황) 및 발전방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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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2-12-25 07:4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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더 구체적으로 analysis(분석) 의 대상을 설명(說明)하면 다음과 같다.
교육Engineering 연구 분야의 상황을 파악하는데는 1985년부터 매년 간행되고 있는 「교육Engineering연구」 총 15권에 수록된 논문 159편과 1993년부터의 「교육학연구」에 수록된 논문 중에서 교육Engineering에 대한 내용을 다루고 있는 32편을 analysis(분석) 하였다. 교수설계 및 수업체제 改善(개선) 과 관련하여서는 1993년부터 1997년까지 5년 동안의 현장교육논문 (교총, 1등급) 855편 중 46편과 Internet 홈페이지(http://edunet.nmc.nm.kr/교육지원연구센터/교수학습data(자료)실/현장교육논문(교총))에서 data(자료)를 수집하여 analysis(분석) 하였으며, 1996년부터 1998년까지 3년 동안 교육부지정 연구(實驗, 시범)학교로 신규 지정된 258개교 중 수업체제 및 교육Engineering 관련…(省略)


교육工學 활용의 現況(현황) 및 발전방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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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학기술,레포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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et777 , 교육공학 활용의 현황 및 발전방향공학기술레포트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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레포트/공학기술



다. 교육Engineering의 영역을 설정하는 것은 관점에 따라 다소 차이가 있을 수 있다(김동식, 1996 참조). 그러나 여기에서는 연구, 수업체제, 교수매체, 교육Engineering 관련 행정 분야로 구분하였으며 활용의 상황을 파악하기 위한 목적이 있으므로 교육Engineering 관련 교원연수 및 Internet 홈페이지를 analysis(분석) 대상에 포함시켰다.et777


설명


analysis(분석) 의 방법과 내용

본 연구는 교육Engineering 활용의 상황을 파악하고 그 대안을 모색해 보는데 그 목적이 있따 이를 위해서는 교육Engineering의 영역을 설정하는 일이 우선되어야 할 것이다.
REPORT 73(sv7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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