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업마케팅事例(사례)] 제품差別(차별) 화 마케팅-해태음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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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3-01-20 11:4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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따라서 건강음료와 청량감이 뛰어난 복합음료가 가장 넓은 시장을 구축할 수 있다는 結論을 얻었다.
環境analysis
< 표1 >
1)소비자 성향 analysis
모집단은 전국 6대도시 및 중소 22개 도시 거주자 만 13~59세 남, 녀 6천명을 대상으로 설문지 조사법(최근 일주일간 음용경험이 있는 제품조사)으로 1개월간(`95년 5월) 조사했다.
2)소비자가 원하는 음료의 TYPE
경제성장과 국민소득 증대에 따라 건강에 대한 관심이 고조되고 있는 상황에서 UR협상 타결 및 시장개방에 따…(To be continued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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레포트/경영경제
설명
다.
< 표2 >
종류별 음료시장의 규모는 <표2>와 같고, 그 중 건강음료의 연령별 음용도는 40대 20.8%, 50대 21.8%로 가장 많은 부분을 차지하고 있으며, 탄산음료는 10대(30.8%), 20대(28.6%)층의 음용율이 가장 높았다. 홍사과가 라이프사이클이 최절정기에 이르러 줄어드는 상황에서 홍사과를 대체할 수 있고, 이미 선점한 시장을 유지하기 위한 상품을 개발할 necessity 을 갖게 되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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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품차별화에 따른 marketing 기법과 事例
임동수 / 해태음료 marketing 전술팀장
`95년 출시된 갈아만든 홍사과가 `95년 한해 약 380만 케이스(약 430억), `96년도에는 360만 케이스를 판매하게 되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