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형 마케팅을 읽은후 줄거리 요약 및 report, 느낀점, 나의소감, 나意見(의견)해 조사분석
페이지 정보
작성일 23-02-05 22:47본문
Download : 한국형 마케팅을 읽고 줄거리 요약 및.doc
누구도 생각하지 못한 기발한 발상과 definition 가 있다 하더라도 판매 데이터가 뒷받침 되지 못한다면 그 가치를 인정 받지 못할 것이라고 생각한다.
레포트 > 사회과학계열
한국형 마케팅을 읽은후 줄거리 요약 및 report, 느낀점, 나의소감, 나意見(의견)해 조사분석
3. 전문 마케터가 되기 위해서는
4. 마치면서
설명
1. 들어가기에 앞서
1. 들어가기에 앞서 2. 전문 마케터란? 3. 전문 마케터가 되기 위해서는 4. 마치면서
Download : 한국형 마케팅을 읽고 줄거리 요약 및.doc( 89 )
한국형 마케팅,감상문, 느낀점, 나의소감
2차 면접시 이런 질문을 받았다. 나는 이 책을 통해 책의 대부분을 차지하는 마케팅 기법이나 definition 에 대해 집착하기 보다는 앞으로 수 십년 동안 전문 마케터로써 커리어를 쌓아 나갈 내 미래의 초석을 닦는데 집중하고 싶었다. 어떤 마케팅 기법도 어떠한 마케팅에 대한 definition 도 판매에 대한 성과가 나타나야 效果(효과)가 있다고 생각한다. 이 책도 그런 마케팅의 기법과 definition 에 상대하여 잘 요약하고 있으며 특히 한국 시장에서의 성공instance(사례)를 통해 이를 실질적으로 체감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 있다아 하지만 무엇보다도 이 책에 나에게 가장 감명 깊게 다가왔던 점은 바로 변화를 선도하고 시장을 지배하였던 수 많은 한국형 마케터들의 instance(사례)였다.





2. 전문 마케터란?
이 책은 한국에 맞는 마케팅의 다양한 기법들과 실무들 그리고 그 성공instance(사례)에 대해 말하고 있다아 많은 마케팅 기법들은 전문 마케터로서의 성공에 도움이 될 것이며 마케팅의 성공 instance(사례)들은 앞으로 펼쳐나갈 험난한 무한 경쟁의 시대에 귀감이 될 것이다. 수많은 definition 들 중에 나는 마케팅에 대해 “판생판사(販生販死)”라고 definition 하였다. 그렇다면 “판매에 좋은 성과를 거두기 위해서는 어떻게 해야 하나?”라는 질문을 할 수 있을 것이다. 책의 본문에서 나왔듯이 사업이란 결국 이문을 남기는 것이 아니라 사람을 남기는 것이기 때문이다 전문 마케터에 의해 사업의 성패가 갈리고, 100년 혹은 200년을 장수하는 브랜드가 탄생하며, 수 백년을 이어갈 기업이 성장하기 때문이다
순서
다. “조제현씨! 마케팅이란 뭐라 생각합니까?” 마케팅에 대한 definition 는 내가 상상도 할 수 없을 정도로 많다. 하지만 이런 instance(사례)들도 몇 년이 지나면 낡은 방법중의 하나가 될 것이며 여기에 기록된 마케팅 기법들은 앞으로도 계속 쏟아질 더욱 과학적이고 진보적인 기법에 의해 사장될 수도 있다아 수많은 마케팅 서적을 통해 나는 다양한 마케팅의 definition 와 기법과 접촉할 수 있었다. 나는 판매에 좋은 성과를 거두기 위해서는 사람을 키워야 한다고 생각한다.